How can I help you?

(0 / 1000)

* We're trying to respond within 24 hours.

프로필 사진

다음달 CES로 모이는 국내 기업들, 화두는 AI 신기술

도우미
Date23-12-17 19:41 View877. Comments0.

본문

내년 1월 9~12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삼성전자·LG전자·SK·현대차 등 주요 기업 총출동
AI 기술 혁신·친환경 청사진 관심

국내 주요 기업들이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 집합해 신기술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CES 2024는 내년 1월 9~12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올 온'(ALL ON)을 주제로 열린다.

오토모티브, 인프라, 헬스케어, 스마트홈 등 전산업에서 드러나는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이 가장 큰 관심사다.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의 집계 결과, 전체 참가업체 3500여곳 중 한국 기업은 600여 곳으로, 중국(1100여곳)과 미국(700여곳)에 이어 3번째로 많다.

먼저 삼성전자는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3368㎡(약 1019평) 부스에 전시관을 마련한다.

올해초 CES에서 초(超)연결 시대' 청사진을 제안한 삼성전자는 내년에도 AI를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중심으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개막 하루 전에는 '모두를 위한 AI : 일상 속 똑똑한 초연결 경험'을 주제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연다.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인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대표 연사로 나서 삼성전자의 AI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무대에서 AI 비전을 공식적으로 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조주완 대표이사 사장이 프레스 콘퍼런스 'LG 월드 프리미어'의 대표 연사로 나선다.

조 사장은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를 주제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는 LG전자가 AI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선보이게 될 고객 경험을 소개한다.

차세대 모빌리티 콘셉트인 '알파블'을 구현한 콘셉트카, 자회사 사이벨럼과 함께 개발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콕핏 플랫폼'을 처음 공개하는 등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 분야에도 힘을 줄 예정이다.


✅ Join to learn more. ▶ www.elkorean.kr/bbs/register.php
    It is a paid class with professional native Korean teachers with Zoom or Skype.

오늘도 행복하세요.
Have a happy day!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Comments

There is no registered comment.

닫기

To become a teacher

세계 곳곳에 한국어에 관심있는 학습자를 돕고 수익도 얻는 한국어의 선구자가 되실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접수 이메일]
support@elkorean.kr

[이메일 형식]
강사 지원 제목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경력과 자기소개서, 연락처를 적어 보내주시면 검토 후에 엘코리안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수업신청